쫄깃쫄깃한 오징어숙회를 초장에 푹~찍어서 한입에!쫄깃쫄깃한 오징어숙회를 초장에 푹~찍어서 한입에!

Posted at 2015.12.07 10:30 | Posted in 먹방스토리/요리

 

 

오랜만에 가족모임이 생겨 안양에서 식사후 큰언니집으로 이동해서 2차중에 먹은....!

▲ 낙지, 문어숙회는 먹어봤었는데 오징어숙회는 처음인듯- 사실 나이먹을대로 먹어서야 '숙회'라는 단어어를 알게됐다. 

숙회라는 단어를 모를때는 '엄마 나 낙지 삶아줘~',' 낙지삶아서 초장에 찍어먹고싶다'라고 말했었다는ㅋㅋㅋ

▲ 금방 삶아져 따뜻한 오징어살. 맘에드는 놈 하나 집어들어서-

 초장에 푹~ 이 초장으로 말하자면 울언니가 전라도 스타일로 찐하게 만들어준 초장! 진짜 맛있엉 ㅠ.ㅠ울엄니의 손맛이 난다!

 진짜 오징어 요놈 많이 먹었다. 술안주인데 내가 다 먹어버렸네에ㅋㅋㅋ

쫄깃쫄깃 새콤달콤. 맛을 뭐라고 디테일하게 설명하기가 힘들당.ㅋㅋ

오랜만에 이런 음식 먹어서 너무 좋았다. 다음에는 삶는 방법이나 조리하는 방법같은 것도 같이 찍어 올리고 싶다...

▲ 촉촉한 단감과, 아삭아삭한 사과

과일 채소를 별로 안먹는 나도 누가 이렇게 예쁘게 깎아주면 곧잘 먹는다.

사과랑 단감은 항산화 효과도 있고 저칼로리라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능.

밤에 먹는 사과는 독이라는 잘못된 고정관념에 나도모르게 세뇌돼있는지 사과에는 별로 손이 안가드랑.


아무튼-오랜만에 식구들이랑 다같이 모여서 맛난것도 잔뜩 먹고 얘기도 많이 나누고ㅋㅋ

모처럼 주말을 시끌벅쩍하게 보내서그런지 뭔가 뿌듯하다.ㅋㅋ역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은 즐겁넹!

 

 

  1. 단감이 맛나 보여요. 어제는 한국 수퍼를 가서 사과를 샀는데 정말 맛나더군요.
  2. 오징어 숙회는아직 안먹어봤네요 ㅎㅎ
    잘보고갑니다
  3. 오징어 숙회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 한번 먹으면 무쟈게 많이 먹습니다..ㅎㅎ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